아르헨티나 vs 프랑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 우승 :: 축구가이드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 우승
    2022-2023시즌 2022. 12. 19. 03:04
    728x90
    반응형

    프랑스 아르헨티나
    @spursofficial 공식 인스타

     

    한국시간 2022년 12월 19일 00시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이 펼쳐졌습니다. 승부차기 끝에 아르헨티나가 우승했습니다. 메시가 드디어 월드컵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득점왕 음바페가 되었습니다.

    선발라인업
    구글

    선발 라인업

    프랑스는 4231오 그대로 나왔고 아르헨티나는 사진과 다르게 433으로 디마리아 알베레스 메시 이렇게 나왔습니다.

     

    경기 내용

    전반전

    전반 17분 데파울이 오른쪽에서 컷백 해준 공이 메시를 지나가고 뒤에 있는  디마리아가 때렸지만 공이 높게 날아갔습니다.

    전반 21분 디마리아가 드리블하다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뎀벨레가 파울을 했고 메시 가볍게 차면서 선제골을 만들었습니다. 메시는 6골로 단독 득점왕이 되었습니다.

    전반 35분 역습 상황에서 메시가 막알리스터에게 주었고 막알리스터가 반대에 있던 디마리아에게 정확히 배달했고 디마리아가 1:1 찬스에게 골을 넣으면 2:0으로 아르헨티나가 앞서 갑니다! 

    전반 41분 프랑스가 지루와 뎀벨레가 빠지면서 튀람과 무아니가 들어갔습니다. 프랑스가 전반전에 일찍 교체를 했습니다.

    전반 종료

    후반전

    후반 17분 아르헨티나의 역습 상황에서 알베레스가 막알리스터에게 찔어주었지만 요리스가 노련하게 나와서 태클로 막아냅니다. 

    후반 33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무아니가 드리블하는 과정에서 오타멘디가 파울을 하면서 페널티킥이 선언되었고 음바페가 아슬아슬하게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후반 36분 음바페와 튀랑의 2:1 찬스로 찬스를 만들었고 음바페가 발리슛으로 골을 성공시키면서 바로 3분 만에 분위기를 타면서 동점골까지 성공시켰습니다. 음바페는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메시를 제치고 단독 득점왕이 되었습니다.

    후반 45+6 메시가 페널티박스 좀 바깥에서 중거리슛 강슛을 때렸지만 요리스가 날아오르면서 막아냅니다. 매우 큰 선방을 하였습니다.

    후반 종료 연장전

    연장 전반전

    연장 전반 14분 메시가 수비수들을 다 끌고 가서 메시가 파레데스에게 내주었는데 파레데스가 쏜 슛을 우카메카노가 슈퍼 태클로 막아내면서 위기를 넘겼습니다.

    연장 후반전

    연장 후반 3분 메시가 라우타로에게 준 공을 라우타로가 슛을 때렸는데 요리스가 막았지만 요리스 막고 나온 볼이 메시 앞으로 가면서 결승골 기적의 골의 넣었습니다. 메시는 7골로 공동 득점왕이지만 음바페보다 도움 한 개가 더 많아 득점왕이고 월드컵 역대 제일 많은 공격 포인트을 기록한 선수가 됩니다.

    연장 후반 11분 음바페가 때린 공이 몬티엘을 팔에 맞았고 페널티킥이 선언되었습니다. 그리고 음바페가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면서 헤트트릭을 만들었고 단독 득점왕이 되었습니다. 3:3 동점입니다. 

    연장 후반 15+2분 코나테가 걷어낸 것이 무아니한테 갔고 무아니가 프리 찬스에서 때린 슛이 마르티네스 막아내었습니다. 

    연장 후반전 종료 승부차기

    승부차기

    음바페 성공

    메시 성공

    코망 실패 마르티네스 선방

    디발라 성공

    추아메니 실축

    파레데스 성공

    무아니 성공

    몬티엘 성공

    아르헨티나 36년 만에 우승 

    메시는 올림픽 챔스 라리가 코파 아메리카 등 그리고 월드컵까지 가져갑니다. 프랑스는 아쉽게 두 번 연속으로 우승에는 실패했습니다. 아르헨티나가 월드컵 트로피를 차지합니다. 메시가 웃었습니다!! 메시입니다. 메시의 라스트 댄스는 우승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